2025/07/03 4

흑산도.홍도 여행

6/14~15(1박2일) 흑산도/홍도거문도/백도/소록도/고흥 여행을 마치고 바로 목포항으로 내려와 뱃길을 달려 흑산도ㆍ홍도 여행길에 올랐다.소나기가 내린다는 소식에 연안여객선이 출항할수 있을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히 뱃길엔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해서 계획대로 ktx를 타고 목포역으로 내려 갔다.다행히 날씨가 좋아 비는 내리지는 않고 흐리기만 하다. 목포연안여객터미날에서 친구들을 만나 뉴엔젤호에 몸을 싣고 미끄러지듯 달려 흑산도에 도착했다.우선 흑산도문화관광호텔에 짐을 풀고 흑산도 일주버스투어로 일정을 시작했다.열두굽이길을 올라서니 상라봉 정상에 흑산도아가씨노래비가 있다. 다도해 답게 흑산군도의 수많은 섬들의 갖가지 모습을 관광할수 있었다. 여행을 반겨주듯 햇살이 방긋 웃으며 우릴 반겨준다.흑산도 일주관..

소록도.고흥 여행

6/12(목) 소록도~고흥 여행(3일째)녹동항에서 아침 식사는 백반으로 간단히 해장겸 에너지를 보충하고 마지막날 여행을 시작한다.홍우친구가 고흥 팔영산 자락에 자택을 짖고 고흥생활을 한다고 하여 팔영산 능가사로 향했다. 능가사 경내를 잠시 들렸다 팔영산편백나무 숲이 있는 친구 자택을 들렸다가 편백숲길을 걸었다.편백숲이 잘 가꾸어져 관광객도 상당히 찾아드는 모습도 보인다. 숲길 트레킹을 마치고 고흥읍에서 친구 안내로 점심을 서대회 사시미무침으로 맛있게 먹고 열차시간의 여유가 있어 카페에서 차도 마시며 아쉬운 작별의 대화를 나누고 순천역으로 와서 작별을 하고 8명의 친구들은 ktx로 용산역에 도착하였다.용산역에서 설렁탕으로 저녁식사른 하고 다음 만남을 기약하며 전철로 이동하여 귀가하였다.모두 건강하게 지내고..

거문도.백도 여행

6/11(수) 거문도.백도 여행(2일째)거문도여행의 백미는 백도 해상관광이 아닌가 싶다. 아침식사를 간단히 마치고 11명 친구들과 녹산등대길 트레킹을 하며 인어해양공원을 관광하고 백도 유람선 관광을 하였다.해금강 유람선 관광도 하였으나 백도 유람선 관광이 더더욱 볼거리가 많은것 같다. 모두들 사진 담느라 앞다퉈 야단법석이로구나. 나도 빠질새라 폰을 꺼내 부지런히 사진을 담이냈다. 해설사께서 부지런히 설명을 해주었지만 너무 많아 담아낼수가 없다.백도관광을 마치고 거문도로 와서 점심은 갈치조림으로 먹고 마지막으로 근처 영국군들의 묘지가 있는 거문도 역사공원을 관람하고 거문도 여행을 마쳤다.거문도에서 15시40분 출항하여 다시 여수여객선터미날에 도착하여 친구들 차를 타고 고흥 녹동항으로 이동했다.홍우친구의 안..

거문도 여행

6/10(화) 거문도 여행(첫날)아침 7시전에 집을 나와 전철로 이동하여 용산역에서 친구들을 만나 ktx 8시40분 여수expo역으로 향한다. 7명이 용산역에서 1명은 광명역에서 합류하여 3시간이상 달려 여수expo역에 도착하였다.용석친구는 광주에서 내려와 합류하고 고흥(홍우)친구와 장흥(상실)친구가 자차를 준비해 와서 합류하여 총11명이 연안여객터미널로 이동하였다.이곳에 주차하고 13시10분 하멜호 고속선으로 물살을 가르며 미끄러져 2시간만에 거문도항에 도착했다.파도가 잔잔한 날씨라서 모두 편안한 뱃길여행을 즐길수 있어 다행이다.도착하여 예약된 행복펜션에 짐을 풀고 거문도 등대를 찾아 동백숲길과 해안길을 도란도란 걸으며 트레킹을 다녀왔다.상실친구가 예약된 정다운횟집에서 저녁식사를 하며 자연산 회에 한잔..